(주)안다르는 (이하 "회사"는)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, "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"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.
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,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
■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
o 회사는 원활한 고객상담 및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홈페이지, 모바일앱을 통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.
회원 : [필수] 이름, 생년월일, 로그인ID, 비밀번호, 휴대전화번호, 이메일, 주소, 배송정보(수령인 이름, 주소, 전화번호, 휴대전화번호), 만 14세 미만 가입자의 법정대리인 정보(이름, 생년월일, 휴대전화번호), 결제정보(예금주명), [선택] 성별
비회원 : [필수] 이름, 주소, 전화번호, 휴대전화번호, 이메일, 비회원 결제 비밀번호, 배송정보(수령인 이름, 주소, 전화번호, 휴대전화번호), 결제정보(예금주명)
■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
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활용합니다.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으며, 이용 목적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고객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.
(1)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: (회원가입을 하는 경우에 한함)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,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, 가입의사 확인,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, 탈퇴 후 재가입시 신규 가입 혜택(포인트 지급 등 일체) 중복제공 방지, 회원자격 유지 • 관리,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,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, 고지사항 전달
(2)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: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, 물품(상품 또는 경품)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, 금융거래, 본인인증, 구매 및 대금결제, 새로운 서비스 안내,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, 재입고 알림 서비스 제공
(3) 고충처리: 민원인의 신원확인, 요청 • 문의 • 제보사항 확인,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• 통지, 처리결과 통보 등
(4)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: 이벤트 정보 등 광고성 정보전달(CRM), DM, SMS 및 스마트폰 메신저 등, 경품배송 및 행사안내, 고객에게 맞춤화된 서비스 제공, 신규서비스(제품) 개발 및 특화,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, 접속 빈도 파악,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한 각종 설문조사,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,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
(5) 상품문의 및 재고문의에 대한 응대 목적
(6) A/S처리 : 구매상품의 A/S 접수, 이력관리를 위한 목적
(7) 회원/비회원 부정 방지: 안다르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등 통상적인 전자상거래관행에 부합하지 않는 거래상의 부정한 행위 방지
■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보유 이용기간 또는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.
(1) 회사가 동의 받은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
-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한 때로부터 회원 탈퇴시까지의 기간 동안에 한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며,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(2) 관련 법령에서 요구하는 개인정보 보유기간
- 다만, 회사는 전 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존할 의무가 있는 경우 요구되는 보관목적으로만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.
o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
- 보존근거 : 「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
- 보존기간 : 5년
o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
- 보존근거 : 「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
- 보존기간 : 5년
o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
- 보존근거 : 「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
- 보존기간 : 3년
o 신용정보의 수집,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
- 보존근거 :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
- 보존기간 : 3년
o 접속에 관한 기록보존
- 보존근거 : 「통신비밀보호법」 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
- 보존기간 : 3개월
o 거래기록 등을 보관해야 하는 경우
- 보존근거 : 「국세기본법」
- 보존기간 : 5년
o 재화 공급에 관한 기록
- 「제조물책임법」
- 보존기간 : 10년
■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
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. 파기절차
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o 파기절차
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(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)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
정보보호 사유에 따라(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) 일정 기간
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.
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
이용되지 않습니다.
o 파기방법
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.
■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
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수집한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.
- (주)로지스밸리, 용마로지스(주), 씨제이대한통운(주), 로젠(주) : 상품배송
- (주)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: 고객상담업무, 안전한 상거래를 위한 거래모니터링업무
- (주)KG이니시스 : 결제, 구매안전서비스 등
- (주)KG모빌리언스 : 휴대폰 결제
- (주)토스페이먼츠, (주)네이버파이넨셜, (주)카카오페이 : 결제대행업무
- NHN한국사이버결제(주) : 본인여부확인서비스
- 카페24(주) : 개인정보 보관 및 관리
- (주)크리마팩토리 : 회원정보 DB 수집, 상품 리뷰 업무, SMS 발송, 이메일 발송
- (주)루나소프트 : SMS, 카카오톡 알림톡, 네이버 알림 발송
- (주)니블스카이 : 회원정보 DB 수집, 웹로그 및 CRM 분석, 온사이트 마케팅, 개인화 추천, 웹PUSH
- (주)인덴트코퍼레이션 : 회원정보 DB 수집, 상품 리뷰 업무
■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
o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 및 수집, 이용 등의 동의 현황을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.
- 조회 및 수정 :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> 개인정보 수정
- 가입해지 :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> 개인정보 수정 > 회원탈퇴
단, 아래의 경우에는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, 그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.
1) 법률에 따라 열람 등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
2) 다른 사람의 생명 및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
3) 오로지 회사를 해할 목적으로 요구하거나, 반복적 또는 악의적으로 요구하는 등 회사의 업무 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
4) 기타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하는 것이 객관적으로 타당한 경우
o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,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권리,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.
o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"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"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.
■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,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
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위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기 위하여 웹 서비스에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“쿠키(cookie)”를 사용합니다.
쿠키(cookie)란 이용자가 웹 사이트를 처음 방문할 때 웹 사이트에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해 놓는 작은 파일이며, 웹 기반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하는 데 이용되는 기술입니다.
o 사용 목적
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,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,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
o 거부 방법
이용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.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Internet Explorer: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> 인터넷 옵션 > 개인정보 > 설정
- Chrome: 웹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> 화면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>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> 쿠키
■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
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
있습니다.
- 고객서비스 담당 부서 : 안다르 고객지원팀
- 전화번호 : 1566 - 7318
- 이메일 : help@andar.co.kr
-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: 강지연
- 전화번호 : 1566 - 7318
- 이메일 : help@andar.co.kr
-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성명 : 한린
- 전화번호 : 1566 - 7318
- 이메일 : help@andar.co.kr
o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
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.
o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.
o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(www.privacy.kisa.or.kr / 국번 없이 118)
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(www.spo.go.kr / 02-3480-2000)
경찰청 사이버안전국 (www.ctrc.go.kr/ 국번
없이 182)